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CCTV 정보공개청구 이렇게 하면 됩니다(ver. 한문철TV)

information

by ღ❤ 2021. 1. 24. 14:41

본문

728x90
반응형

지난 2020년에 한문철TV에서 한 차량 사고에 관한 영상이 올라 왔습니다. 이 영상은 길목을 지나가던 차량이 골목에서 나온 차량과 충돌한 장면을 담고 있었는데요.

 

출처: 한문철TV

한문철 변호사님에게 영상과 의뢰를 맡긴 분이 검은색 차의 차주였고, 이 사고는 8 대 2 정도가 나올 것 같다고 했습니다.

 

한문철 변호사님은 위와 같은 영상을 어떻게 받았는지 의뢰자와 주고 받은 내용을 공개했는데요.

출처: 한문철TV

의뢰자의 말에 따르면 정보공개 청구 요청을 해서 CCTV를 받았다고 합니다. 정보공개 청구라는 것도 있는지 모르는 분이 많으실 것 같은데, 정보공개는 정보공개포털 (open.go.kr)을 통해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의뢰자는 이와 같은 내용을 알아서 사건을 맡은 담당자에게 CCTV를 요청했다고 하는데요.  CCTV 영상 제공은 큰 도시는 구청에서 하고 웬만해서는 시청에서 담당해서 해준다고 합니다.

 

출처: 한문철TV

처음에는 잘 해주지 않다가 계속 따져가면서 처리해달라고 하니 그제서야 처리를 해주었다고 하네요. 비용은 수수료 5천원이 들었고 약 10일 정도 소요된다고 해요.

 

이런 사고가 나면 주변에 블랙박스를 확인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인데, CCTV를 시나 구청에서 받을 수 있다니 좋은 정보네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