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2018~2019 EPL 마지막 38라운드 경기 일정

soccer

by ღ❤ 2019. 5. 11. 19:49

본문

728x90
반응형

  리그 시작한지 엊그제 같은데 벌써 마지막 경기를 앞두고 있습니다. 2018~2019 시즌은 강등권은 거의 경쟁 없이 확정되어 흥미가 떨어졌지만 상위 6개팀이 끝까지 경쟁을 이어가며 무척 흥미로운 시즌이 되었습니다. 작년 승점 100점으로 리그 우승을 차지한 맨시티는 이번 시즌에도 리버풀과 선두권을 형성하며 각축을 이어갔습니다. 현재로는 승점 95점으로 맨시티가 리버풀에 1점 앞서 있는 상황. 아직 마지막 경기가 남아있기에 리그 우승은 누가 할지 아직 그 누구도 섯불리 에상하진 못할 거예요.

 

  맨시티는 과르디올라 부임 이후 첫 시즌을 제외하고 연속해서 두시즌 우승을 가져갈 기회를 얻었습니다. 이대로 승리를 따내면 카라바오컵, 커뮤니티실드를 따내고 5월 19일에 열리는 왓포드와의 결승까지 승리로 이끈다면 4관왕에 오를 수 있는 기회입니다. 챔피언스 리그 탈락은 아쉽지만 잉글랜드 내에서만큼은 여포라고 불려도 손색이 없을 듯 하네요.

 

  리버풀은 챔피언스 리그와 EPL 동시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EPL의 경우 자력 우승은 어려워진 상황이지만 맨시티가 미끌어지고 리버풀이 이긴다면 승점 역전으로 우승을 할 수 있고 챔피언스 리그의 경우 결승에 올라 같은 EPL 팀인 토트넘을 만나기에 다른 리그 팀을 만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준비할 수 있을 거라 생각합니다.

 

 

 

 

  어부지리로 3위에 오른 첼시는 4위권 진입은 확정된 상태며 유로파 리그 우승을 노리고 있습니다. 첼시는 이번 시즌 유난히 운(?)이 많이 작용하는 듯한 모양새입니다. 4위 진입이 어려워 보였는데 강제로 4위, 3위까지 올라섰고 유로파 리그도 프랑크푸르트와의 준결승 경기력만 놓고 보면 잘 풀리지 않았지만 끝내 승부차기를 통해 결승에 진출하게 되었습니다.

 

  토트넘도 강제로 4위를 확정지었습니다. 5위인 아스날이 이기고 토트넘이 진다면 승점은 같아지지만 골득실에서 앞서기에 이미 확정을 지은 상태죠. 토트넘은 올 시즌 영입 없이 4위를 확정 지었고 챔피언스 리그 결승에 올랐습니다. 포체티노와 함께 하는 올 시즌 토트넘에겐 최고의 선물이 아닐까 하네요.

 

  아스날의 경우엔 챔피언스 리그 진출이 가능한 4위권 진입이 어려워졌습니다. 그래서 유로파 리그 결승에서 꼭 이겨야 하는 동기부여가 강하게 된 상태겠죠. 만약 유로파 우승을 하지 못해 챔피언스 리그 진출을 하지 못하게 된다면...? 다음 시즌 아스날의 영입 자금부터 시작해서 많은 일이 꼬일 겁니다. 거기에 램지도 나가고 주축선수들의 노쇠화가 진행되는 가운데 세대교체를 할 수 있는 자원을 어서 수급해야 할텐데 그러기 위해선 자금도 챔스 진출권도 꼭 필요한 상황이라고 봐집니다.

 

 

 

  마지막으로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는 6위 확정을 지었습니다. 다음 시즌은 유로파 리그에서 볼 수 있곘군요. 올 시즌  유난히 잡음이 많았던 맨유는 긴급 소방수로 투입된 솔샤르가 정식 감독으로 임명되면서 괜찮아지나 싶었지만 외려 정식 감독 부임 후 더더욱 경기력이 떨어진 모습이 보입니다. 선수단의 불화, 태업설 등 많은 문제가 있는 맨유는 다음 시즌을 준비하기에 많은 힘을 쏟아부어야 할 것으로 보입니다.

 

  대략적으로 EPL의 주요 6개팀들은 결국엔 유로파 리그까지는 확정되었으나 아직 우승 경쟁이 남아 있습니다. 마지막 경기는 내일 일괄적으로 열리게 될 텐데 우승을 하는 팀은 어디이며 첼시와 토트넘의 마지막 순위는 어떻게 되어 있을까요?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