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안동 산불, 사흘재 화재 진압 작업 중

issue

by ღ❤ 2020. 4. 26. 13:18

본문

728x90
반응형

어제 한 문자를 받아보고선 그제서야 안동 인근에서 산불이 난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이미 산불은 사흘이 넘는 시간 동안 타오르고 있고 공무원과 특수진화대, , 경찰 등 화재를 진압하기 위해 사흘째 작업 중이라고 하더군요.

 

 

아직 정확한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추정키로는 쓰레기 소각을 하던 중에 화재가 났다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봄철이 되어 화재를 조심하라는 문자를 몇 번 받았던 것 같은데 올해도 여지 없이 엄청난 양의 화재가 발생하다니... 마음이 아프네요.

 

안동 산불은 산뿐만 아니라 인근 주거지역까지 내려 앉았습니다. 1200명이 넘는 사람들은 피신하고 고속도로는 통제를 했지만 현재는 중앙고속도로 서안동IC남안동IC 16구간의 통행이 오늘(26일) 오전 9시부터 재개 되었다고 합니다. 화재는 30% 정도 진압되었으며 200ha(헥타르)와 주택 3, 창고 2, 축사 3, 비닐하우스 4동 등을 태웠고, 돼지 800여 마리가 폐사했습니다.

 

 

 

 

약 4000명에 가까운 인력이 투입되어 화재 진압 중에 있습니다. 물질적인 피해도 없어야겠지만 그것보다 더 중요하 건 인명 피해가 없는 것이지요. 그리고 산이라는 생태계에서 살고 있는 모든 생물들의 피해도 더는 늘지 않았으면 좋겠습니다...

 

봄철 날이 건조할 때 화재의 위험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집에만 있으니 답답해서 등산을 가고 하는 것도 이해는 할 수 있지만 혹시라도 산에서 인화성 물품을 사용하는 일은 없었으면 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