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수도권 포함 몇몇 도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전국은 1.5단계로

news

by ღ❤ 2020. 11. 29. 17:41

본문

728x90
반응형

우리나라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의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일일 확진자만 하더라도 총 450명인데, 집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서울만 해도 156명, 경기도는 94명 이어서 부산이 22명 등으로 따르고 있지만 부산에서 실시간으로 확진자를 집계하는 걸 보면 일일 확진자가 50명을 넘어서고 있기도 하죠.

 

이런 상황에서 수도권은 그대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2단계로 유지하고 부산·강원·영서·경남·충남·전북 등은 2단계로 각각 상향, 전국적으로 1.5단계로 상향한다고 합니다. 이번 조치는 12월 1일부터 적용되며 수도권에서는 기존대로 7일까지 유지, 비수도권에서는 14일까지 2주간 유지된다고 합니다.

 

 

수도권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유지하면서 변화가 없겠지만 1.5단계 또는 2단계로 상향되는 지역은 방역수칙이 달라지게 됩니다.

 

정부의 조치는 이번 '3차 유행'이 이전 대유행보다 더 심각해질 수 있다는 우려에 따른 것입니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29일 오후 정부청사에서 긴급 간담회를 열어 코로나 바이러스 3차 대유행 상황과 관련해 방역 강화 조치를 발표했으며, "연말연시 지인들 만남과 모임을 자제, 가능하면 금지해 달라"며 "국민 스스로가 방역의 주체가 돼 위기를 극복하자"고 했습니다.

 

이번 조치로 인해 아파트 내 헬스장, 사우나 등 편의시설과 호텔 등 숙박시설에서 주관하는 연말연시 행사 등도 전면 금지, 줌바와 스피닝, 에어로빅 등 격렬한 운동을 함께하는 실내체육시설은 추가로 집합을 금지, 수도권의 경우 관악기, 노래 등 비말 발생 가능성이 높은 학원과 교습소 강습도 금지하는 등 강도 높은 방역 수칙을 시행하지만 대학 입시 준비생의 경우 방역 조치를 철저히하는 조건 하에 예외를 인정한다고 했습니다.

 

2단계+α는 2주간 시행하지만 상황에 따라 조기 종료가 될 수도 연장될 수도 있다고 하니 추후 상황을 지켜봐야겠습니다.

 

 

 

 이런 정보도 있어요:) 

 

보이스피싱 사례와 예방 및 대처법

몸캠피싱과 함께 보이스피싱 사례가 급증하면서 그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보이스피싱은 아니지만 가족을 사칭해서 구글 기프티콘을 받는 피싱 사례도 발견되었는데요,

newssue-telling.tistory.com

 

연말정산 하는 법(연말정산간소화서비스, 연말정산 미리보기 방법)

어느덧 2020년도 12월을 코앞에 두고 있습니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밖으로 나가지 못한 만큼 연간 쓴 돈의 차이도 작년과 많이 다를 거라고 생각하는데요. 웬만해서 회사에서 연말정산을 다 해

newssue-telling.tistory.com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중대본은 지난 11월 1일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7일부터 시행되며 각각 1단계(생활방역) 1.5단계(지역유행 개시) 2단계(지역유행 급속전파 및 전국적 확산 개시) 2.5단계(전

newssue-tell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