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72시간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 3단계에 준하는 방역수칙

news

by ღ❤ 2020. 11. 30. 13:33

본문

728x90
반응형

12월 1일부터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1.5단계를 하지만 수도권과 부산을 포함한 몇몇 도시는 2단계로 격상한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들어 부산은 코로나 확진자가 폭발적으로 나옴에 따라 수능(12/3)까지 3단게에 준하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시행한다고 발표했습니다.

 

11월 30일 부산시는 오전 코로나19 대응브리핑에서 2월 3일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때까지 일시적으로 3단계 수준으로 강화한다고 했습니다. 오늘부터 바로 시행되는데요.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이날 발표에서 "앞으로 72시간을 어떻게 버텨내는가에 따라 우리 아이들의 미래, 부산의 미래가 달라질 수 있다"며 연말 모임과 가족·친지 모임 중단, 불필요한 외출 자제, 마스크 착용과 손씻기 등 생활방역 수칙 철저 준수 등을 당부했습니다.

 

부산의 일일 확진자는 한 음악실에서 발생한 이후부터 폭발적으로 늘어나기 시작했습니다.

 

 

 

 

부산 일자별 확진자 현황을 보면 11월 24일부터 전일 대비해 많이 증가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24일 18명을 시작해 11월 29일에는 총 50명이 넘는 확진자가 발생했습니다.

 

3단계 수준이 되면 어떤 부분이 달라질까요? 

부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개편

7일부터 전국은 정부에서 발표한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를 실시합니다. 그리고 각 지자체 마다 정부의 지침에 맞게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를 개편하고 있는데, 부산에서

newssue-telling.tistory.com

본래 3단계는 전국적으로 800~1000명 이상 발생해야 시행하지만 그렇지 않아도 부산시는 자체적으로 3단계에 준하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를 시행하기로 했고, 모임 행사는 10인 이상 모임 금지, 종교활동도 1인 영상만 허용하고 모임이나 식사가 금지, 필수시설 이외 모든 다중이용시설 운영 중단됩니다.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별 기준 및 방역 조치
주요 방역조치 다중이용시설
주요 방역조치 일상 및 사회 경제적 활동

 

부산시에서는 3단계 수준으로 수능 전까지 바짝 지켜낸다는 입장인데요. 수능까지 별 탈 없이 확진자가 많이 발생하지 않았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이미지 출처: 부산시 공식 홈페이지

 

 

 이런 정보도 보고 가세요!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중대본은 지난 11월 1일 사회적 거리두기 5단계 개편안을 발표했습니다. 7일부터 시행되며 각각 1단계(생활방역) 1.5단계(지역유행 개시) 2단계(지역유행 급속전파 및 전국적 확산 개시) 2.5단계(전

newssue-telling.tistory.com

수도권 포함 몇몇 도시는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전국은 1.5단계로

우리나라에서도 코로나 바이러스 확진자의 수가 급격히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 일일 확진자만 하더라도 총 450명인데, 집계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코로나 확진자가 발생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newssue-telling.tistory.com

코로나 출입명단이 팔려나가고 있다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음식점, 카페 등의 가게에선 손님들의 출입명단을 받고 있습니다. QR체크인이 가능한 곳에서는 QR코드로 인증하는 것과 함께 출입명단을 쓰게 되는데, 불과 몇 달 전에 전화

newssue-telling.tistory.com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