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거돈 전 부산시장 압수수색

news

by ღ❤ 2020. 5. 20. 11:19

본문

728x90
반응형

오거돈 프로필

오거돈(전 부산시장)은 지난 4월 23일 오전 긴급 기자회견을 열어 부산 시장 사퇴를 했습니다. 이유는 그동안 불거지던 성추행 사건 떄문이었는데요. 당시 기자회견을 통해 불필요한 접촉이 있었다. 사죄한다고 하면서 사퇴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후 오 전 시장은 경남 거제시 한 지인의 펜션에 머물고 있다고 했지만 이달 초 거처가 공개되어 다른 지인이 소유한 순천 주택에서 거주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했습니다.

 

한편, 지난 18일 부산지방경찰청에 따르면 전날(17일) 전남 순천시 한 주택에서 오 전 시장의 물품을 압수수색했다고 밝혔는데요. 이는 오 전 시장을 대신해 시장직 사퇴 등 피해자와의 공증(公證)을 주도한 것으로 알려진 부산시 전·현직 직원 등 10여 명을 참고인으로 불러 조사하고 사태 수습을 도운 것으로 알려진 오 전 시장 보좌진의 휴대전화도 압수해 통화 내역 등을 분석하는 등 각고의 노력으로 이루어진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압수수색을 통해 부각되어야 할 것은 피해자 측이 작성한 공증 내용일 것입니다. 총선 전 합의한 것으로 알려져있으며 아직까지는 4월 말 오 전 시장이 부산 시장직을 사퇴한다는 내용정도만 밝혀졌고 아직 정확한 공증 내용이 모두 밝혀진 것은 아닙니다.

 

압수물 분석을 마치는 대로 오 전 시장을 피의자 신분으로 불러 조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