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산 임시선별진료소와 찾아가는 선별진료소

news

by ღ❤ 2021. 1. 4. 21:04

본문

728x90
반응형

전국적으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2주간 연장된 가운데, 부산시 역시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유지하면서 임시선별검사소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재 운영하는 곳은 부산시청 등대광장, 부산역 유라시아플랫폼, 전포동 놀이마루, 도시철도 구포역 앞 육교광장, (구)해운대역 광장, 사상인디스테이션 내외부, 용두산공원, 남항대교 하부 친수공간, 백운포체육공원, 장전역 1번 출구 하단, 민락수변공원 어린이 야구단 연습장, 기장보건소 정관지소 야외 등이 있습니다.

 

출처: 부산시 홈페이지

운영시간은 평일, 주말, 공휴일 구분이 없지만 지역마다 차이가 있으며, 소독시간도 차이가 있으니 위 이미지를 확인하시면 되겠습니다.

 

 

 

또한 부산은 코로나19의 감염원을 조기에 발견하고 무증상 감염자를 통한 감염연결고리 차단을 위해 이동하는 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는데요.

이동식 선별검사소는 2021년 1월 4일(월)부터 1월 29일(금)까지 평일 10:00~17:00까지 운영하고 있습니다. 

 

찾아가는 이동식 선별검사소는 1주차에 동부지역 산업 공단의 약1만2천 명에 달하는 기장군 부산신소재일반산단, 장안 반룡일반산단을 비롯한 총 11개 산단이 대상이며, 2주 차에는 강서구 지역 산업단지에 찾아가는 선별검사소를 운영합니다.

 

부산이 이와 같은 선별검사소를 운영하는 이유는 아무래도 최근 들어 부산에 확진자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일 것 같은데, 각 지역에서 산발적으로 확진자가 나오는 중이라 방심하면 한순간에 확진자가 폭증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부산에서만 총 2016명의 확진자가 발생했으며 사망자만 59명에 이르니 그만큼 방역에 힘써야 하겠습니다.

728x90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